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푸드통합센터 ‘농산물 꾸러미’ 인기 UP
농림부 ‘도전! 꼬마농부’ 프로젝트'에도 공급 개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26 [09: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유아 비대면 식생활 교육 도전! 꼬마농부프로젝트에 공급되는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의 농산물 꾸러미     © 화성신문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이사장 노경애)농산물 꾸러미가 지역의 농가를 돕는 소기의 목적은 물론, 우수한 화성시의 농산물을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나눔의 가치라는 농산물 꾸러미는 지난 326일부터 지역 농가돕기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 프라이박스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는데,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구성으로 인가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 계약재배 농가를 돕는데도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농산물 꾸러미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영유아 비대면 식생활 교육 도전! 꼬마농부프로젝트에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고 있다.

 

도전! 꼬마농부프로젝트는 지난 18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하는 비대면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가정 연계 텃밭 재배, 재배 작물을 활용한 요리 실습, 꼬마농부 콘테스트 3단계로 진행되는데, 센터는 요리 실습에 필요한 로컬푸드 제철 꾸러미를 프라이박스(온라인 로컬푸드 쇼핑몰)를 통해 1차로 공급했다.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에서 참여자를 신청 받아 요리실습에 필요한 농산물 발송을 완료하면, 수령 후 아이들이 음식을 만들어 관련 내용을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1,000가구에 3차에 걸쳐 꾸러미를 공급할 예정이며, 재단은 1차적으로 404명의 신청자에게 로컬푸드 꾸러미 공급을 완료한 상태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외에도 화성 로컬푸드에 관심이 많은 기업, 기관들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