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 제3회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 참가 극단 모집
6월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대상 2000만원·희곡상 100만원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2/27 [11: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 제3회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 참가 극단 모집 포스터.     © 화성신문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 제3회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에 참여할 극단을 모집한다.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는 일제 강점기에 단 한 줄의 친일시도 쓰지 않았던 애국 시인이자, 극단 토월회를 이끌며 신극운동에 참여했던 노작 홍사용 선생의 예술정신을 기리고자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0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 대상작에는 2000만원, 희곡상에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단막극제로는 전국 최대 규모다.

 

화성시에서 주최하고 노작홍사용문학관이 주관하는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는 순수 창작 단막희곡 작품을 대상으로 1·2차 예심이 진행되고, 여기서 선발된 팀들의 본선 경연 무대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극단이며, 본선에 선정된 참가팀은 300만원의 공연 준비 지원금을 받고, 노작문학주간 시기에 노작홍사용문학관 내 산유화극장에서 공연하게 된다.

 

참가 접수는 2020630일까지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의 공모 요강을 참조하여 이메일(master@nojak.or.kr)로 참가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보내면 된다.

 

노작홍사용문학관 손택수 관장은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를 통해 화성시가 공연예술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규모가 남다른 만큼 올해도 전국의 많은 극단들이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