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상생활‧경제활동 중 규제 발굴‧해소 모색
화성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2/20 [10: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19~319일 시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발굴, 해소하기 위한 민생규제혁신 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을 주제로 국민 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진행된다.

 

화성시민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이메일(myoupel@korea.kr), 우편이나 화성시청 예산법무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과제는 화성시, 행정안전부, 전문가의 합동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함께 소정의 부상을 받게 된다.

 

화성시는 지자체 건의과제로 지역역점개발관광, 소상공인자영업자 애로, 주민생활불편복지서비스 개선, 행정절차 간소화 등 4개 중점분야를 선정하고 시민 체감도가 높은 규제를 집중 발굴해 중앙에 건의할 계획이다. 건의 과제는 즉시 중앙부처와 협의개선된다.

 

한성택 화성시 예산법무과장은 시민들이 현장에서 생생하게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올해도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규제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바 있다.

서민규 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