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외국인‧노인 정책토론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2 [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6일 노인인권 지킴이 선서문 낭독이 이뤄지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다문화분과는 지난 7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관내외 다문화 및 외국인 주민 관련단체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시 외국인 가정의 복지욕구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외국인 가정 14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화성시 외국인 가정에 대한 사례연구결과에 대한 주제발표, 외국인 주민관련 기관 및 단체전문가, 화성시의회 김경희 시의원의 지정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최성규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화성시의 이주노동자 수는 전국 1위로 이들이 귀화를 하기까지 과정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관내 외국인 주민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의 기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는 지난 6노인인권 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노인인권 지킴이 선서문 낭독을 시작으로 국가인권위원회 손승백 위촉강사의 인권 톡&(노인인권에 대한 이해, 인권감수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