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자간 우호협정 통해 공동발전 모색
화성시-강남구-고성군-광주 남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2 [09: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화성시장,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등 4개 지자체 관계자들이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서울시 강남구, 경남 고성군, 광주광역시 남구는 지난 5일 강남구청 대회의실에서 ‘4자간 우호도시 협약을 각 지자체 장과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자간 우호협정을 통해 지역 상생 파트너로서 공동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체결에 따라 4개 지자체는 경제, 문화, 예술, 관광, 체육, 행정, 교육 등 교류 활성화 대규모 재난 발생 시 장비 및 인력(자원봉사자 등) 등 상호지원 청소년 분야(체험학습, 견학 등) 교류 지역 농특산물 및 우수기업 제품 직거래 활성화 지역 대표축제 교차방문 및 우수 행정정책 상호견학 및 우선검토 민간단체 간 우호협력 및 기타 상호 협력 지원 등을 함께 하게 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도시 간 서로 다른 지역적 특성과 문화를 가지고 있어 교류 분야가 무궁무진할 것이라며 함께 배우고 나누며 시민들의 삶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