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경기도, 해단식 열고 선수단 격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2 [09: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우승기를 흔드는 이화순 경리도 부지사와 김병주 경기도 기능경기위원회 상근부위원장.     © 화성신문

경기도가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성공한 도 대표선수단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는 지난 4일 의정부 아일랜드캐슬에서 선수, 선수가족, 지도교사,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도 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 104~11일 부산벡스코 등 부산지역 6개 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자동차정비, 산업용 로봇, 제품 디자인 등 50개 직종 1,847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경기도 대표팀은 49개 직종에 153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 8, 은메10, 동메달 17개 등 99명이 입상, 최종 점수 1,744점을 획득해 종합우승(대통령배/1)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 성과는 지난해 대회서 아쉽게 내준 종합우승을 탈환하는 동시에,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총 21회의 우승을 차지했다는 점에서 명실상부 기술최강 경기도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전국대회 금··동메달 등 입상자에게는 최대 1,200만 원의 상금,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기능장려 지원 후원업체인 삼성전자·삼성중공업·현대중공업 등 대기업 취업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직종별 금·은메달 입상자는 2020년 전국대회 금·은메달 입상자와 함께 국가대표 선발전 경쟁에 참여해 2021년 중국(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전국대회 종합우승 이라는 우수한 성적을거둔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도에서는 최선을 다한 모든 수가 앞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정진 할 수 있도록 숙련기술인력 발굴및 양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2020년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직종별 기술분석, 모의 평가전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