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례 제정, 시민 의견 반영 나서
화성시의회 조례연구단체 간담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9/16 [17: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간담회에 참여한 시민들과 시의원들이 조례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중이다     © 화성신문

화성시의회 조례연구단체(대표의원 박연숙)는 지난 7일 모두누림센터에서 시민참여조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성시의회 조례 연구단체는 상위법에 불부합한 조례, 정책 추진 근거가 부족한 조례의 재정비를 위해 지난 6월 등록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조례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태풍 링링의 북상에도 불구하고 40여 명이 참가해 조례 제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갈등유발시설 조정방안 예산 시민감시기구 설치 자원재활용-1회용품 저감방안 자유주제 등 총 4개의 주제에 대해 시민과 시의원간 토론이 이뤄졌다. 또한 자유주제 의견으로 제안된 면단위 버스노선 확대’, ‘우범지역 치안강화등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시민들의 자치법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고 시의원으로서 좀 더 분발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꼈다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자치법규에 반영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자리를 더욱 많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