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동형 종합장사시설로 규제개혁 우수상
시민이 정책결정 참여·공유경제 실현 평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6/07 [19: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진정웅 화성시 주무관이 경기도 규제개혁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신문

화성시가 지난달 31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경기도 규제개혁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군 규제담당 공무원과 규제개혁 위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본선에서 화성시는 시민과 함께 님비를 핌피로,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우수사례로 16개 시·군과 경합했다.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은 시민 주도의 건립추진위원회, 장사시설 후보지 공개 모집 등 시민이 정책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주목 받았다. 또한 정책건의를 통해 개발제한구역에 설치된 장례식장 내부에 일반음식점을 허용토록 법규를 개정하고, 부천, 안산, 시흥, 광명 등 인근 지자체와 협력함으로써 사회·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면서 공유경제를 실현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창의적인 규제혁신으로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화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2017년 경기도 규제개혁 경진대회우수상, ‘2018년 행정안전부 규제개혁 경진대회장관상 등도 연이어 수상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