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장 예비후보 릴레이인터뷰4] “청렴한 시민의 심부름꾼인 화성시장 될 것”
홍순권 화성시장 예비후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4/09 [17: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홍순권 화성시장 예비후보     © 화성신문

화성 토박이로 지역사랑·열정도 최고 

 

최우선 행정과제는 시민의 편에서

 

“화성시민은 진정한 심부름꾼이자 봉사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시장을 원한다” 홍순권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예비 후보는 화성시민들이 원하는 새로운 시장상에 가장 잘 부합되는 인물이 본인이라고 강조했다. 

 

홍순권 예비후보는 “지방자치가 본격화된 이래 역대 민선화성시장은 제대로된 인물이 없었던 반쪽자리였다”면서 “비리 등으로 인해 오히려 시민이 선출된 시장이 잘못되거나 구설수에 오르지 않을까 우려했던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화성시민들의 청렴한 시장에 대한 욕구가 컸고 여기에 가장 부합되는 것이 바로 자신”이라고 강조했다. 

 

학업을 마친후 김대중, 김영삼 전 대통령이 활동했던 민주화추진협에서 사회활동을 시작하면서 군사독재에 저항하고, 민주화에 앞장서면서 누구보다 청렴한 생활을 해 왔다는 것이다. 여기에 부인 역시 함께 민주주의를 위해 힘써온 동지라는 점도 자랑거리다. 

 

홍순권 예비후보는 “3명의 국회의원과 주요 화성시 기관장들이 모두 외지인이라는 점에서 이제는 화성에서 나고 자란 인물이 화성시장으로 활동해야 한다는 얘기가 화성시 갑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화성의 인물이 화성을 위해 일하는 것이 지방자치, 지방분권의 취지에도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장후보를 타지에서 꿔올 정도로 화성에 인물이 없지 않다”면서 “남양 홍가의 후예로 송산에 서 나고 초중고를 모두 화성에서 나온 본인이 누구보다 애정을 갖고 화성발전에 앞장설 수 있다”고 밝혔다. 

 

화성시장으로서의 포부는 그 어느곳보다 살기좋은 화성시를 만든다는 것이다. 

 

홍순권 예비후보는 “화성시의 인구가 72만명을 넘어섰고 매년 5만씩 늘어서면서 100만을 눈앞에 두며 양적인 발전을 계속해 왔다”며 “그러나 인구가 증가하는 만큼 살기가 좋아지고 있는지는 의문”이라며 새로운 종합마스터플랜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홍 예비후보는 “동탄 등 인구밀집지역에서는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 조성과 특히 육아, 교육문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전통적인 농어촌지역이자 투자도 적은 서해안 쪽을 발전시킬 수 있는 균형발전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미개발 상태인 화성호 간척지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팜을 구성해 국제해양관광도시로 성장시키고 국가적인 식량난에도 대비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서 당선과 동시에 실천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전문가와 이해 당사자 전원의 의견을 모아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 자체 공약 실천 검증단을 구성해 성과 정도 점검과 감독 및 이행을 독려하는 독립된 민간단체 구성 계획도 내놓았다. 

 

홍순권 예비후보는 “화성의 일은 화성의 인물이 가장 잘 알고 해결할 수 있다”며 “청렴결백과 합리적인 행정으로 화성의 기상을 회복하고, 새로운 제도와 민의를 취합해 시민의 편에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화성의 잠재력을 이끌어내 찬란한 미래를 준비해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지역적 불균형과 정서적 차이를 통합 하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태현마미 18/04/25 [15:34] 수정 삭제  
  포근한 옆집 아저씨처럼 화성 토박이분이 시장 되시면 누구보다 화성을 잘 알고 시정을 잘 운영 하실것 같아요...지켜 볼께요
정현숙 18/04/25 [15:36] 수정 삭제  
  후보님 정책에 육아문제.수당에 관심 많아요...꼭 약속 지켜 주세요.기대해 봅니다
강영호 18/04/25 [15:44] 수정 삭제  
  화성에서 태어나시고 민주화운동도 하시고 누구보다 민심을 잘 아실것 같내요.시장되시면 청년 취업문제도 신경써 주세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