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오산 세교간 복선전철 건설 추진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선정…6,300억원 소요전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8/31 [12: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덕원~수원 일반철도 노선 연장()     © 화성신문

동탄 신도시에서 오산 세교 신도시로 복선전철을 연장하는 사업이 추진돼 주목된다.

최근 안민석 국회의원과 곽상욱 오산 시장에 따르면, ‘오산 세교지구~동탄 KTX역 구간국가철도망 구축사업이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사업에 선정됐다.

안민석의원과 오산시는 지난 74일 국토교통부에 인덕원~수원복선 전철을 오산시와 연장(연계)하는 방안을 건의 한바 있다. 이 건의가 국토부에서 받아들여짐으로써 올해 하반기에 동탄~세교간 복선전철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동탄 신도시~오산 세교 복선 전철은 동탄 KTX역을 출발해 통탄 산업단지를 거쳐 오산대역, 세교 2지구까지 총 8.6에 이르는 노선이다. 세교역 등 2개소의 역사가 신설되고 사업이 최종 확정되면 총 사업비는 약 6,300억여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안 의원과 오산시는 이번 예타대상사업 선정이 정부가 공식적으로 동 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사업이 준공되면 오산시가 지하철시대를 열 수 있는 단초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민석 의원은 오산시의 평생교육도시 선정에 이어 오산시와 함께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업해 소중한 성과를 만들어 냈다오산이 동탄 KTX역과 연계는 광역교통의 서막을 알리는 중요한 사업이므로 행정절차를 잘 준비해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