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이번 지원은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을 개통한다.
도교육청은 사업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주관교육청 내 전담 조직을 운영해왔다.
교육부과 전문기관이 협업을 통해 17개 시도교육청 공통수요사업 발굴과 △정책연구 △수요자 중심 교육연수 △사업 우수사례 발굴 △업무 지침 개발 등 현장 밀착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에 개통하는 누리집은 경기 124교를 포함한 전국 913교 사업 추진학교를 지도에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인사이트맵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손쉽게 내 주변 학교의 공간재구조화 진행 상황을 알릴 수 있고, 업무관계자는 다양한 시각 자료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누리집은 △공간재구조화 사업의 이해 △추진학교 데이터 활용화 시각 자료 상세 찾기 △우수학교 가상공간(VR) 체험 △준공학교 업무담당자 경험담 게시 △자료 공유 및 소통을 위한 알림 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공유택 경기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과장은 “시도교육청 주도의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는 학령인구 감소, 학교 노후시설 증가, 지역사회에서의 학교 역할 강화 등을 고려한 미래교육 기반의 학교 환경 조성 사업”이라며 “주관교육청으로서 전국 사업의 지속적인 상향 발전을 위한 선도적 지원을 이어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