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제68주년 개원기념식
김진경 의장 “지방자치 강화 선도 역할 수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9/05 [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빈들이 경기도의회 제68주년 개원을 축하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68주년 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진경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개원이 도의회의 중요한 전환점임을 강조하며 11대 후반기 의회가 협치를 바탕으로 지방자치 강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진경 의장은 “93일은 도의회가 문을 연 지 68년 되는 날로, 5년 만에 기념식을 열게 돼 뜻깊다라며 장대한 역사 속에서 이어져 온 도전과 성장이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45명의 의원으로 출발한 경기도의회는 이제 156개 의석을 보유한 전국 최대 광역의회가 됐다라며 지금 도의회는 지방의회의 새 지평을 여는 기수이자,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분권의 더 큰 가능성을 여는 촉매제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방의회법 제정불합리한 (지방의회) 제도한계 극복을 숙원 과제로 제시하며 11대 경기도의회는 지난 68년의 발자취를 따라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치를 몸소 증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경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가장 강력한 요구인 협치를 실현해 중앙정치가 보여주지 못한 대화와 타협, 소통과 합의의 정치를 만들어 내겠다라며 11대 의회의 후반기 2년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더 큰 미래를 여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195693일 초대 개원했다. 19615·16군사정변으로 강제 해산됐다1991년 지방의회의원선거 이후 다시 개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