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소방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프로그램 추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2/29 [11: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서장 정찬영)28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및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 관리를 위해 오산시립미술관과 협업해 미술관 관람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은 업무 특성상 위험하고 참혹한 환경에 반복적으로 노출돼 심리적 충격과 PTSD를 경험하기 쉬워 마음건강 관리와 증진이 필요하다. 이에 오산소방서는 직원들에게 미술관 관람을 통한 마음의 쉼을 가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변화와 변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재형 작가의 시간여행김홍년 작가의 ‘Lovefly in osan’ 한호 작가의 ‘Last supper’ 이이남 작가의 병풍 시리즈노진아 작가의 불완전모델최종운 작가의 ‘Beyond the space’ 등으로 구성됐다.

정찬영 오산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의 건강한 신체만큼이나 건강한 마음 역시 매우 중요하고, 이는 곧 시민의 안전과 직결된다라며 이번 시립미술관의 의미있는 관람을 통해 직원들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더 강한 소방관으로 거듭나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