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중앙이음터에서 마을학교 겨울학기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동탄중앙이음터는 19~23일까지 ‘2024 동탄중앙 마을학교 겨울학기’에 참여하는 학생 모집에 나섰다.
동탄중앙마을학교는 마을주민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마을 학생을 직접 가르쳐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특히 마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은 학교 밖 마을 친구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 마을 내 또래와 유대관계·협동심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마을학교는 2023년 기준 초등1~2학년, 초등3~4학년 2개 과정으로 나눠 운영될 예정이다.
초등1~2학년은 ‘이음터 친구들, 지구를 지켜줘’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초등3~4학년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마을 충전소’프로그램으로 운동회, 베이킹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1월29일~2월4일까지 총 7일동안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으로 통해 가능하다. 마을학교 참여 학생은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참가자 발표는 2월5일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임선일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동탄중앙 마을학교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 배우는 교육의 선순환 구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