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 챙기기 1등 공원 ‘큰재봉공원’
“공원 속으로 떠나는 여행”-큰재봉 공원
 
최대호 기자 기사입력 :  2008/07/14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2기 신도시의 대표주자 화성동탄신도시에는 기존 신도시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 그 특별함은 바로 신도시 내 곳곳에 조성된 공원이다. 도심 속 공원은 도시민들에게 삶의 풍요로움과 쾌적함을 제공해 준다. 그러나 동탄에 조성된 공원들은 쾌적함 외에 또 다른 기쁨을 선사한다. 공원마다 색다른 테마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동탄에는 현재 14개 근린공원과 6개 어린이 공원이 조성됐거나 조성 중에 있다. 이러한 공원은 이제 도시민들의 건강은 물론 체험과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동탄이 남다른 이유다. 테마공원 속에서 도시민들은 화성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배운다. 동탄 공원 속으로 쾌적한 여행을 떠나본다.

최신 운동기구만 20여 종 갖춘 곳
운동으로 땀흘리고 산책·휴식은 ‘덤’

요즘 도시민들의 삶에 최대 화두는 ‘건강’. 때문에 이들은 아침저녁으로 집 주변에서 걷기와 달리기, 자전거 타기에 열심이다.

또한 수그러들 줄 모르는 몸짱 열풍과 함께 계곡이나 해수욕장에서 잘 다듬어진 몸매를 뽐내기 위해 운동에 매진하는 이들도 많다.

곧 다가오는 휴가를 위해서라도 운동을 게을리 할 수 없는 상황. 이런 사람들에게 딱 좋은 공원이 있다. 바로 동탄신도시 E마트 뒤편에 위치한 큰재봉(도양산의 옛지명) 공원이 그곳.

   
▲ 큰재봉 공원 정상에 위치한 축구장과 각종 운동기구들.
석우리 산 1-2번지 일대 24만여㎡에 조성된 큰재봉 공원에 들어서면 거대한 야외 헬스장이 시야에 들어온다.

이곳에는 바디싣업, 웨이트트위스트, 런닝머신, 워밍암, 스트레칭로라, 스텝싸이클, 크로스컨트리 등 최신 운동기구만 20여 종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가족운동이 가능한 배드민턴장(4개소)와 소규모 직장인이나 단체에서 시합을 즐길 수 있는 농구장과 소형 축구장도 설치돼 있다.

   
▲ 큰재봉공원 산책로.
축구장 주변에는 조깅이 가능한 트랙과 건강 지압로가 조성돼 있어 건강을 제대로 챙기려는 시민들에게는 최고의 장소다.

축구장 아래쪽으로는 상설공연장이 마련돼 있어 향후 소규모 문화행사나 이색적인 공연관람도 가능하다.

더욱이 이 모든 시설이 산 정상에 위치해 있어 도심의 혼탁한 공기와는 차원이 다른 환경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산림욕과 체련단련을 동시에 즐기게 되는 셈이다.

조용히 혼자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큰재봉 공원에서 예당고등학교 방향으로 난 산책로를 따라 내려가면 작지만 한적한 운동공간이 나타난다. 그곳에는 10여종의 체육시설이 설치돼 있으며 새소리를 벗 삼아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운동을 끝마쳤다면 큰재봉 쉼터에서 휴식을 취한 뒤 전망대 형식으로 꾸며진 전통정자에 올라서면 오산천과  드넓은 동탄2신도시 개발 예정지를 한눈에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전통정자에 이어지는 산행 산책로를 따라 산 아래로 걷다보면 골짜기를 활용한 습지원이 나타난다. 층층이 설치된 나무다리 사이에는 갈대, 억새 등 각종 수생식물 식재돼 있으며 습지원 맞은편에 마련된 나무벤치와 휴식정자는 가족 피크닉에도 부족함이 없다.

   
▲ 습지원으로 향하는 나무다리
큰봉재 공원에서의 운동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습지원과 연결된 석우리천 산책로를 돌며 동탄의 산과 하천을 즐기는 것도 추천 코스다.

돌아가는 길에 화성시 향토유적 13호인 반남 박씨 묘역에 들러 선조들의 얼을 되새겨 보는 여유로운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