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윤소정·정수인 소방대원에 세이버 인증서 수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5/29 [09: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길영관 소방서장 등 오산소방서 관계자와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받은 윤소정 소방장정수인 소방교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오산소방서(서장 길영관)26일 소방서 서장 집무실에서 중증환자 소생에 기여한 구급대원 2명에게 세이버 수여식을 갖고 인증서, 엠블럼, 배지를 수여했다.

 

중증환자 세이버는 분야별로 인증서를 수여해 자긍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응급처치를 유도해 소생률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제도다. 이날 윤소정 소방장(하트 세이버), 정수인 소방교(트라우마 세이버) 2명이 세이버를 수여받았다.

 

세이버는 하트 세이버’, ‘트라우마 세이버’, ‘브레인 세이버3가지가 있다. ‘하트 세이버는 심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 등으로 소생하게 한 경우, ‘트라우마 세이버는 중증외상환자를 적정한 처치로 장애율 저감에 기여한 경우, ‘브레인 세이버는 급성뇌졸중 환자를 신속한 평가처치로 후유증을 최소화한 경우에 수여된다.

 

길영관 오산소방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살리려 애써준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라며 하트 세이버의 경우 심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로 소생시키거나 이송 구급대원 또는 의사로부터 소생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인정되는 일반 시민도 해당이 되니 생명 살리는 일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