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OTRA 해외지사화·국내전시회 참가업체 43개사 모집
화성시, 관내 우수 中企 해외진출 지원 위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1/31 [0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관내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와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이번 KOTRA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13개사, 국내 전시회 지원사업 30개사를 각각 모집한다. 대상은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000만달러 이하인 중소기업이다.

 

KOTRA 해외지사화사업은 수출인력과 해외지사 설치 여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수출,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OTRA 해외지사를 기업의 현지 지사처럼 활용하고, 해외네트워크와 수출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받을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시장조사, 물류통관, 거래선 관리, 현지 유통망 입점, 인허가 취득, 현지법인 설립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선정기업에 6개월~1년 동안 참가비의 70%, 최대 280만원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국내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전시·박람회 참가를 지원해 기업 판로개척을 도와주기 위한 것이다.

 

기업이 각 특성에 맞는 전시회 등을 선택, 신청하면 시가 전시회 참가비용의 60~100%를 지원한다.

 

지원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다. 올해 개최된 전시회의 경우 공고일 전에 참가했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화성시는 이 외에도 해외시장개척단,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수출물류비 지원 등 관내기업의 수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고, 접수 및 사업에 대한 문의는 기업지원과 성장지원팀(031-5189-2872)으로 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