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FC, 창단 10주년 앞두고 신규 엠블럼 선보여
기존 역사·정체성에 무한한 가능성 더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12/26 [0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 FC 신규 엠블럼.

2023년 창단 10주년을 맞이하는 화성FC가 신규 엠블럼을 선보이며 힘찬 도약의지를 밝혔다.

 

화성FC의 신규 엠블럼은 국제적인 추세에 맞춰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를 담도록 디자인했다. 기존 엠블럼과 화성시의 주황 컬러를 통해 역사와 정체성을 반영하면서도 남색컬러를 포인트로 더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중앙에 위치한 주황색 ‘HS’ 문양은 ‘HWASEONG’‘H’‘S’를 형상화했다. 양쪽에 위치한 기둥은 화성시 심볼의 4개의 꼭지점(행정구역)4개의 라인으로 표현했다. 이는 화성의 지역 정체성을 상징하며 화성시의 풍부하고 든든한 기반을 상징한다. 중앙 하단 문양은 화성시 나무인 소나무와 숲길, 솔방울을 형상화한 것으로 구단이 나아가기 위한 올곧음과 견고함을 담고 있다. 블럼 중앙에 흰색으로 표현된 ‘W’ 문양은 ‘Way’를 표현했다. 화성시의 핵심가치(The way to Better Living)를 추구하며 화성시민과 함께 나아가는 화성FC의 기치를 담아냈다. 하단 부분 ‘V’ 자 형태는 화성시의 서해바다와 승리의 성취를 형상화하며 화성시의 넓고 깊은 바다처럼 화성FC의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한다.

 

화성FC는 리뉴얼된 엠블럼을 유니폼, 관련 시설물, 구단 공식 홍보 물품 등에 다용도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