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새로운 경기 미래 교육 이끈다
조직개편안 마련, 효율·체계적 조직 방점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10/07 [0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교육청 전경.  ©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민선 5기 주요 교 육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미래 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추진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제5대 주민직선 경기도교육감 의 경기교육 주요 정책에 따른 실행 동력과 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개편안은 제1부교육감 소속으로는 ▲기획조정실 ▲교육행정국 ▲대외협력국을 두며, 제2부교육감 소 속으로는 ▲교육정책국 ▲융합교육국을 둔다. 기존 미래교육국은 폐지하며, 해당과는 교육정책 국과 융합교육국 내 유사 기능별로 통합·개편한다. 기획조정실은 ▲미래교육정책 신설 ▲학교행정 개기도학생수영장 기관 추가 등에 관한 사항을 반영 했다.

 

이미용 경기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조 직개편은 경기도교육청의 각 실·국 사무를 기능별 로 개편·축소해 경기 미래교육을 효율적이고 체계 적으로 이끌기 위한 것”이라며 “교육 현장과 가까운 경기도 각 교육지원청 등에 인력을 재배치해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말 했다.

 

그는 이어 “조직개편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현 장업무 경감, 근무 형태와 업무처리절차 개선도 함께 이뤄질 것이다”라며 “제1·2부교육감의 소관 부서가 변동되더라도 근무지가 바로 변동되는 것은 아니고 추후 광교 청사 이전에 맞춰 다시 검토할 예정”이라 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