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10/05 [1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진로박람회를 7일~8일 2일 동안 개최할 예정이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2022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7~82일 동안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탐색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

 

분야별 전문가, 종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자율체험부스, 진로 프로그램, 진로 뮤지컬 세 파트로 나눠 진행된다.

 

자율체험부스는 인공지능 전문가, 뉴스포츠지도가, 숲놀이전문가, 심리상담사 등 25개 부수를 운영한다.

 

진로 프로그램은 예술, 방송, 연구, 스포츠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고 있는 직업인들과 1시간동안 만나 진로와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첫 날 화성시 관내 15개 중학교와 연계해 2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며, 많은 청소년들이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관심분야와 진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자율체험부스는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에 방문시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며, 진로프로그램과 진로뮤지컬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https://www.hswf.or.kr/unicenter)에서신청이 가능하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