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초, 미래를 체험하는 ‘스마트 페스티벌’ 운영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10/05 [16: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6학년 학생들이 메타버스의 개념을 배워 자신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어 보고 있다.

 

태안초등학교(교장 조인석)920~29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 태안초등학교 스마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꿈을 향한 도전! 미래를 체험하다!’를 주제로 학교 지정장소에서 학년별 부스체험을 실시했다.

 

특히 1~2학년은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AR도서 읽기, 대시로봇으로 동네 탐험하기를, 3~4학년은 레고 에듀케이션 교구를 활용한 코딩과 메이커 활동, 카미봇파이를 이용한 미로탈출을, 5~6학년은 메타버스의 개념 이해와 나만의 메타버스 플랫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인공지능의 원리에 대해 배웠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스마트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다뤄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면서 로봇과 레고 등을 태블릿 하나로 코딩해 다 조종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고 전했다.

 

조인석 태안초등학교 교장은 “AI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학생들이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인공지능 역량을 키워 미래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