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용중, 대한민국 독서대전 비블리오 배틀 중등부 부문 수상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9/29 [17: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비블리오 배튿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대회가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용중학교(교장 김영후) 1학년 학생들이 25일 실시한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비블리오 배틀중등부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를 뜻하는 비블리오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을 조합한 뜻으로, 학생들이 5분 동안 책을 소개하고 투표를 통해 우승자를 선정한다.

 

이번 대회는 나를 자유롭게 한 책을 주제로 학생들이 한 권의 책에 담긴 정보를 압축해 전달하는 소통 능력과 자신의 취향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대회에서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백화점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독서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이해하게 됐다면서 세상에는 좋은 책이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의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미덕 안용중 독서대회동아리 담당교사는 안용중학교의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아침 독서 프로그램 등으로 책 읽기 문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한 것이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책의 가치를 발견하고 함께 읽는 즐거움을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