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무용단체 안은미 컴퍼니 ‘드래곤즈’ 화성에서 개최
한국을 대표하는 안은미 컴퍼니 2021년 신작 선보일 예정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9/22 [17: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4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현대무용단체인 안은미컴퍼니의 무용수들이 드래곤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무용단체인 안은미컴퍼니의 2021년 신작 드래곤즈24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문화회관, 파리시립극장(Théâtre de la Ville), 리옹 댄스비엔날레(Bien-nale de la Danse de Lyon)가 국제 공동제작한 프로젝트로 안은미 안무·연출과 밴드 이날치의 음악감독 장영규가 음악에 참여한 작품이다.

 

밀레니엄 베이비를 주제로 2000년대 이후 아시아에서 태어난 5명의 무용수와 안은미컴퍼니 무용수들이 함께 진행한다.

 

특히 아시아 무용수 5명은 홀로네트를 이용한 3D 영상작업을 통해 드래곤즈로 분해 영화로 춤을 보는 것만 같은 착시 효과를 만들어 선보일 예정이다.

 

안은미 안무가는 모바일 테크놀로지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성장한 소위 ‘Z세대무용수들을 이해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스마트폰이나 전 지구화의 여파로 문화의 동질화가 이뤄졌지만 각기 다른 방식으로 계승되고 있는 지역의 춤과 미래로 우리를 이끄는 용의 시공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에 대한 자세한 확인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art.hcf.or.kr) 혹은 전화(1588-5234) 또는 SNS(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