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대 경기도의회 공식 의정활동 마무리
장현국 의장 “놓아둔 디딤돌 통해 더 밝은 미래 찾아오길”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6/30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현국 의장 등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정례회 폐회식에서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11대 도의회를 응원하고 있다.© 화성신문


장현국 의장
(수원7)을 비롯한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29일 제360회 정례회 폐회를 끝으로 공식 의정활동을 종료하고, 4년 임기를 사실상 마무리했다.

 

장 의장은 이날 2차 본회의 직후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10대 경기도의회 퇴임식을 열어 주요 의정활동 기록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우수 의원과 상임위원장, 연구단체 등에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하며 제10대 의회의 의정 성과를 되짚었다.

 

퇴임식에는 장 의장 및 진용복(용인3)·문경희(남양주2)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안산4)을 비롯한 상임위원장단, 도의원,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정 교육감, 이계삼 의회사무처장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장 의장은 퇴임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재난 상황 속에서 위기극복과 지방의 미래개척이라는 중차대한 책무를 감당해내는 일이 쉽지 않았다라며 그럼에도 시종일관 현장의정에 집중하며 도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간 덕분에 경기도의회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로서 자치분권 2.0 시대의 시작을 알린 주역이 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많은 우여곡절을 이겨내고 한마음으로 협조해 준 동료의원, 집행부,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응원과 지지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다라며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서 저의 소명을 마무리하며 제10대 의회가 놓아둔 디딤돌을 통해 경기도에 더 밝은 미래가 찾아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상패 수여식에서 12개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위원장단 등 총 15명과 10대 후반기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위원 16,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위원 16명에게 각각 공로패가 수여됐다.

 

의장단과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상임 위원장단, 특위 위원장단은 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도시환경연구회(회장 임창열), 경기보건복지연구회(회장 방재율), 도민이 행복한 무장애도시 연구회(회장 최종현),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연구회(회장 엄교섭) 4개 연구단체가 우수 의원연구단체 표창을 받았다.

 

이 외에도 장 의장은 의정활동에 적극 지원한 공로로 오병권 도지사 권한대행과 이재정 교육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제10대 의회 임기는 30일 만료됐다. 11대 의원 156(지역구 141, 비례대표 15)의 임기는 71일부터 2026630일까지다.

 

11대 의회 개원식 및 개원축하연은 712일 개최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