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정초, 과학의 날 맞아 ‘우정과학잔치’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4/20 [09: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우정초 학생들이 공기의 힘을 이용한 에어로켓 활동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알아가고 있다.

 

우정초등학교(교장 박종재)18일 과학의 날을 맞아 우정과학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우정과학잔치는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관한 흥미를 높이고 탐구력을 신장시키며, 과학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키우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의 원리를 활용해 실시한 공기의 힘을 이용한 에어로켓 발사, LED를 활용한 야광 탱탱볼과 조명등 만들기, 전동기의 원리를 바탕으로 간이선풍기 만들기, 비행기의 원리를 알아보는 고무동력기 및 전동비행기 날리기, 스마트폰 홀로그램 체험 등 각 학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과학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다양한 과학체험을 경험해서 너무 신나고 또 해보고 싶다라며 평소 과학에 대한 관심이 적었는데 오늘 활동을 통해 흥미를 느끼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현정 우정초등학교 교사는 오늘 과학잔치에서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진지한 탐구 자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