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태형 경기도의원, ‘경기도 수소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탄소 중립, 수소 산업, 수소 안전관리 등 홍보 효과 기대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3/25 [15: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태형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수소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발의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4일 제358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에서 통과됐다.

 

이번 개정안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자 수소 산업 육성 및 발전, 수소 안전관리 등에 관한 도민의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홍보관의 설치·운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김태형 의원은 미래 성장 동력 핵심 산업인 수소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도민들이 수소 에너지를 미래의 청정 에너지원으로 인식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이번 개정안은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도민들이 수소 에너지를 적극 사용하도록 수소 에너지의 안정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홍보관을 설치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발의하게 됐다며 개정안 발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31일 제35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