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경기·화성지역 현장간담회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1/19 [18: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간담회 관계자들이 과제 연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산업진흥원이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현장간담회를 경기·화성지역 과제 연구 현장인 코스맥스연구소에서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와 지역 간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환경 및 피부친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과제 연구 현장 투어를 시작으로 과제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지역관리기관 및 연구 책임자들이 함께 연구 성과물의 연계를 통한 지역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환경 및 피부친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화성시로부터 사업비 115억여 원을 지원받아 마이크로바이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화장품 사업화를 목표로 하는 과제다.

 

성균관대학교가 주관하고, 코스맥스, 유나이티드액티브, 노디너리,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즈니스마이닝,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포함한 9개 컨소시엄 기관이 참여한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이 과제를 통해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를 조성해 지역 내 산···관의 역량을 결집하고, 경기·화성지역 화이트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역발전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