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꿈꾸는 화성 독립운동’ 운영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학예사 진로체험부터 독립운동 책갈피 만들기까지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2/29 [18: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화성시 향남읍 제암길 50)은 겨울방학을 맞아 교육프로그램 꿈꾸는 화성 독립운동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218()부터 23()까지 총 6회 운영되며, 초등학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 대상이다.

 

이번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은 화성에서 일어난 독립운동의 역사를 깊이 있게 배우는 것에서 나아가 가족이 함께 다양한 만들기 및 진로체험을 할 수 있다.

 

18일과 9일에 진행되는 교육은 독립, 손끝에 스며들다!’로 학예사와 함께 화성3.1운동을 이야기하고 캘리그래피로 직접 화성독립운동가의 명언을 적어 나만의 책갈피와 엽서를 만들 수 있다.

 

115일과 16일에는 진로 체험 교육 오늘은 제암리 일일 학예사!’를 진행한다. 기념관 학예사와 함께 일일 학예사가 되어 유물 보존 방법을 체험하며, 교육 후에는 기념관에서 제공하는 일일 학예사증을 가져갈 수 있다.

 

122일과 23일은 사진으로 만나는 두렁바위 이야기를 진행한다. 화성 독립운동을 이끌었던 인물들을 배우고 독립운동가 안종락 선생 사진 속 병풍을 상상하여 만들어본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격상 시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기념관 교육 담당 학예사는 시민들이 화성독립운동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문화소비자에서 문화생산자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7()까지 각 회차별로 선착순 15명을 신청접수 받는다. 네이버 폼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www.jeam.or.kr) 공지사항 확인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독립운동문화팀(070-4922-3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