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신초-서신중, 메타버스 활용한 음악회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12/24 [15: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신초-서신중학교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음악회를 개최했다.

 

서신초등학교(교장 이희열)와 서신중학교(교장 김향화)6~17일까지 지역과 함께하는 온라인 메타버스 연계 음악회를 개더타운(gather-town)플랫폼을 활용해 개최했다.

 

개더타운은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아바타를 생성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도 손쉽게 접속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날 진행한 메타버스 온라인 연주회는 학생들이 그동안 연습했던 실력을 녹화해 메타버스 내부 공연장에서, 서신초의 바이올린, 첼로, 색소폰 연주를, 서신중학교는 전교생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감상했다.

 

메타버스를 통해 학생들의 연주회를 관람한 학부모는 일반적으로 진행하던 온라인 연주회가 아닌 메타버스를 활용해 실제 학교에서 연주회를 보는 것처럼 현장감이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희열 서신초등학교 교장은 서신초와 서신중의 문화예술교육 연계를 통해 높은 교육효과를 얻었다면서 안전하고 색다르게 음악회를 끝마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성과 재능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