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진택 도의원, 화성시 교통여건 개선 요청
철저한 신안산선 예산집행·병점역 교통개선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11/26 [20: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진택 경기도의원이 건설교통위원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화성시 교통여건 개선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 화성신문

 

 

오진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민주당, 화성2)24일 건설교통위원회 2022년 본예산 심의과정에서 화성시 교통여건 개선에 앞장서줄 것으로 요청했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먼저 신안산선 복선전철 및 병점역 환승주차장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철저히 예산을 집행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동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 관련 도비 확대도 요구했다.

오 부위원장은 신안산선은 고속철도 접근성 향상,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급속 성장에 따른 교통난 해소를 위해서라도 예정대로 사업이 추진돼야 한다계획된 사업기간인 2024년까지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철도항만물류국 차원에서 예산 집행을 철저히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또 병점 역세권의 주변여건 변화를 설명하며 병점역 인근의 교통불편이 발생되고 있어 주차 여건을 개선하고, 역 이용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오진택 부위원장의 지적에 대해 이계삼 철도항만물류국장은 해당 사항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답했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화물자동차의 주택가, 도로변 불법 주·정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동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 관련 도비 확대를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