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근철 대표의원, 정책목표 맞는 예산안 편성 주문
“지방자치법 개정, 인사권 독립에 철저한 준비 필요”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11/19 [14: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근철 대표의원이 의회사무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목표에 맞는 예산안 편성과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화성신문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18일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에서 정책 목표 및 방향에 맞는 예산안 편성과 인사권 독립에 따른 철저한 대비책 마련을 주문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10대 의회 들어와 의회사무처의 예산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예산에 대해 제대로 된 활용과 정책적 고민을 심도있게 하고 있는가 라는 의문이라며 단순한 예산 편성이 아닌 진정성 있는 증액을 통해 예산이 수립될 수 있도록 사무처 직원, 의회 운영위원회 위원, 교섭단체 대표의원 등이 모두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근철 의원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른 의회 인사권 독립에 대한 철저한 준비도 당부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의회 사무처에는 3급 이상의 행정직 자리가 없어 인사 정체가 우려되다 보니 공무원들이 의회사무처에서의 근무를 기피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라며 인사정체 해소를 위한 대안으로 의회와 집행기관의 MOU를 제안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의회와 집행기관의 MOU 체결로 의회 사무처에 3급 이상의 자리를 배치하여 원활한 승진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광교 신청사 이전에 대비해 각 담당관실과 상임위원회 직원들이 함께 방문해 공간들을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해 신청사가 진정한 지방자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