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온국민평생장학금 운영위원회 출범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화성시민 보편적 학습권 보장 위한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운영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1/12 [11: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운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11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운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화성시, 재단, 장학금 운영위원, 연구 책임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연구용역의 과업 계획 발표 후 사업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및 방침을 논의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경기대학교 지역사회협력사업추진단(단장 김종성)20221월까지 2021년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의 성과와 한계를 진단하고, 전문가와 토론을 통한 의견 수렴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일 출범한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운영위원회는 화성시민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보편적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향후 운영위원회의를 통해 장학금 이용자 선발 및 지급 운영에 관한 사무를 심의 및 의결할 예정이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화성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사업 개선이 필요하다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연구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장학금 운영협의회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온국민평생학습장학금은 관내 3년 이상 거주한 만 30세 이상 35세 이하 시민들이 지역 대학과 평생학습기관 등 46개소의 교육가맹점에서 강좌를 수강하면 연간 30만 원의 교육비를 장학금으로 돌려주는 사업이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