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화고, 한국-일본교사 함께 기후환경교육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9/24 [0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온라인을 통해 기후환경교육을 배우며 현재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안화고등학교(교장 이동흡)22일 기후위기를 주제로 양국이 함께 기후환경교육에 뜻을 모으고자 제안했다.

 

최근 잦은 기상 이변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상황 속 안화고등학교는 기후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ACA(Anhwa Climate Action)프로젝트를 계획했다.

 

ACA프로젝트는 설치미술, 사진전, 영상을 통해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실천가능한 방법을 모색해 보는 활동이다.

 

기후변화에 따른 안화고와 인근 상가, 아파트 등이 물에 잠긴 모습과 위기에 빠진 우리 모습을 담을 사진을 전시하고 아르헨티나 모레노 빙하가 붕괴하는 장면 등의 영상을 상영했다.

 

이런 안화고의 기후환경교육 성과는 22‘2021 유네스코 한일교사 교류의 장에 참여한 한국과 일본 학교 교사들에게 공유됐다.

 

이하영 안화고등학교 교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실천적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더 사랑하고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프로그램이다라며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이 함께 기후환경교육에 앞장서자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