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준성 영광군수, 함백산추모공원 찾아
공설 추모공원 조성사업 위해 벤치마킹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9/17 [17: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준성 영광군수가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야외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가 공동형 장사시설인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영광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묘지조성에 따른 산림·자연환경 파괴 최소화를 위해 함백산추모공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것이다.

10일 있었던 김준성 군수의 함백산추모공원 견학에는 화성시 서철모 시장과 박민철 복지국장, 지현 노인복지과장이 함께 했다. 김준성 군수는 시설현황 청취 후 화장로, 장례식장, 봉안당, 특화묘역 등을 둘러봤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함백산추모공원의 규모와 시설이 매우 뛰어난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이번 견학은 영광군에서 실시하는 공설 추모공원 조성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함백산추모공원은 전국 최초로 6개 시가 공동추진 한 지방자치 상생협력 모델이라며 영광군의 추모공원 설립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630일 개장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은 부지 301146면적에 지하 1, 지상 2층 규모 3개동을 포함해 화장로 13, 장례식장 8, 자연장지 25300, 봉안시설 26514기를 갖춘 종합장사시설로 조성됐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