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민대학2학기_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
화성시가 ‘2021년 2학기 화성시민대학’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문학, 화성학, 웰빙학, 생활학, 시민학, 미래학 6개 분야 30개 강좌이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된다.
분야별 주요 강좌를 살펴보면, 인문학은 ▲유럽 미술관 산책 ▲문화유산과 만나는 역사여행 ▲현대시 읽기 ▲뮤지컬과 오페라 미래학은 ▲스마트기기 활용법 ▲컴퓨터 기초 ▲영상 제작 ▲스마트스토어 창업 ▲부동산 공·경매 등으로 구성됐다.
웰빙학은 ▲클래식테라피 ▲건강운동법 ▲이미지메이킹으로 건강관리를, 생활학은 ▲생활풍수지리 ▲와인 오디세이 ▲슬기로운 지구생활 등이 준비됐다.
또한 화성학은 화성의 인물과 문학, 역사 등을 배우는 지역학을, 시민학은 이웃,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시민을 위한 소통과 공동체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9월6~12월까지이며, 강좌별로 교육기간과 수강료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hscity.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만 18세 이상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8월17~31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화성학 10시간, 시민학 10시간을 포함 총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명예학사학위도 주어진다.
김경은 화성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화성시민대학은 보다 전문적이고 시대적 변화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