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세원 의원, 교육기관 지역업체 물품 구매 확대 모색
‘도교육청 물품‧용역 지역산업 활성화 지원조례안’ 가결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30 [17: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세원 도의원이 경기도교육청 물품 및 용역 지역산업 활성화 지원조례안의 설립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화성신문

  

 

앞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산하 기관이 물품을 구입하거나 용역을 실시할 경우 경기도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지역업체가 우선 선정될 정망이다.

 

박세원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4)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물품 및 용역 지역산업 활성화 지원조례안29351회 임시회4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조례안은 지역산업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역산업자 입찰 참여율을 높이도록 하는 교육감의 책무를 규정했다. 또 지역제한 입찰대상 물품 및 용역 계약실적을 매년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도록 규정하고, 지역제한 없는 입찰은 사유를 함께 공개하도록 했다. 조례가 실질적인 지역제한으로 추진되도록 한 것이다.

 

박세원 도의원은 물품·용역의 질이 균질하다면 가급적 학교 등 교육기관이 지역업체와 계약을 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면서 지역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노력은 공공기관의 당연한 책무인 만큼 교육기관과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