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직장인 여러분께 책 배달 해드려요”
배달on서재 활성화에 기업인협의회 나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4/16 [20: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화성시장(가운데)와 화성시 관내 6개 기업인협의회가 배달on서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책 배달 서비스 배달on서재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시는 12일 한국제약협동조합, 발안산업단지, 덕우공단, 봉담읍기업인협의회, 마도면기업인협의회, 양감면기업인협의회 총 6개 기업인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배달on서재는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일터에서 휴식시간과 퇴근 후 손쉽게 독서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서관이 직접 기업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다.

 

매월 기업별로 사서 추천도서와 희망도서 30~50권을 특별대출해주며,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기업엔 다문화 도서도 제공한다.

 

특히 찾아가는 문화 행사도 개최해 근로자들의 흥미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독서는 개인과 기업, 나아가 지역과 국가를 성장시키는 자양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개발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월 개시한 배달on서재는 415일 현재까지 16개 기업이 총 700여 권의 책 배달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