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21 성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12 [21: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진행한 2021 성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이하 성문화센터)가 7일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1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1년 경기도 청소년 성교육 전문가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에는 총 32명이 참여해 25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 중 15명이 강의시연 평가에 참여했다. 평가위원으로는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오세향 센터장, 다시함께센터 김민영 센터장, 화성시여성가족과 박은순 성평등전문관이 참석했다.

 

성문화센터 성교육 활동가는 기본 교육 72시간을 이수하고 강의시연 평가에서 합격하면 활동가로 위촉된다. 이후 심화교육 18시간을 이수하면 관내 학교 및 기관에서 ‘찾아가는 성교육’ 활동을 할 수 있다.

 

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강의 모니터링, 월 1회 정기회의, 성교육 프로그램 연구, 평가회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문화센터는 2015년부터 성교육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7명의 활동가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 동석한 청소년사업국 박영일 국장은 “성문화센터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인식 향상을 위해 함께해주실 예비 성교육 활동가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좋은 인재와 훌륭한 성교육 프로그램의 조합으로 1년간의 빛나는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문화센터는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나래동 1층에 있으며, 청소년성문화체험관 및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체험관 및 상담 이용은 사전 전화 예약으로 가능하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