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심포지엄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07 [09: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안영노 안녕소사이어티 대표가 심포지엄에서 발제를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 1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문화도시 조성 사업에 대한 이해와 행정의 역할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진행하는 문화도시 조성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화성시 공무원과 화성시의원, 문화재단 관계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화성시는 법정 문화도시 공모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문화재단에 문화도시추진단을 구성하고 폭넓은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다양한 층위의 시민 라운드 테이블을 진행 중이다.

 

심포지엄에서 발제를 맡은 안녕소사이어티의 안영노 대표는 문화도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거버넌스와 휴먼웨어 형성의 필요성, 그리고 시민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문화를 만들고 가꾸는 문화도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안 대표는 또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최소 7년 이상의 장기적 관점에서 도시의 문제를 시민 스스로가 공유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하는 사업임을 강조했다.

 

화성시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시민에 의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화성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참여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화성시 문화도시 추진에 대한 전문가와 화성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