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코로나 확진 미신고 실내체육시설 강력 처벌’ 행정명령 발동
1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하향 시까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3/03 [14: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밀집밀접 환경시설 내 (실내체육시설방역수칙 준수 행정명령 공고© 화성신문

 

앞으로는 실내체육시설에서 방역수칙을 어기거나 확진자 발생을 숨기면 과태료 부과와 구상권이 청구되는 등 강력 처벌된다.

 

화성시는 1일 코로나19 집단감염을 막고자 관내 모든 밀집·밀접 환경의 실내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행정명령을 내렸다. 기간은 사회적거리두기기 1단계로 하향될 때까지이다.

 

이 기간 중 실내체육시설에서 확진자 또는 접촉자 등 코로나19가 의심되는 자가 해당 시설을 방문하거나 이용한 사실을 알게 되면 즉시 관할 보건소에 신고해야 한다.

 

또한 지도자와 외부강사를 포함 시설 종사자는 선제적으로 진단검사를 받고 이용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행정명령을 위반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조치 될 수 있으며, 방역비용에 대해 구상권이 청구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실내체육시설은 격렬한 활동과 밀집, 밀접 환경으로 집단감염에 취약한 만큼,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시민들께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