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원욱 의원, “경기도의 동탄 트램 기본계획 확정, 국토교통부 승인 신청” 환영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1/25 [16: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원욱 국회의원.     ©화성신문

 

 

이원욱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경기 화성을)25일 경기도가 동탄 도시철도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에 승인을 신청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원욱 위원장은 제19대 국회에서부터 지금까지 지역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동탄 트램 사업이 가능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온 만큼 국토교통부 승인과 향후 일정에 기대가 큰 입장이다.

 

특히 이번 기본계획 확정은 이원욱 위원장이 트램 사업의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철도 경험이 많은 경기도가 기본계획을 수행할 것을 제안해 이뤄낸 성과이기도 하다.

 

이 위원장은 실제로 백지화 위기까지 갔었던 트램 사업을 정상궤도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트램의 필요성에 대한 합리적인 논거를 내세워 국토교통부, LH, 경기도 등 관계기관과의 수차례 논의와 협상을 거쳐 왔고, 갈등 관계에 놓인 사항은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소했다.

 

또한, 트램 운영을 위해 필요한 입법과제를 점검하고, 국토교통부 및 경찰청 등과 협의를 통해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입법안을 마련하여 통과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원욱 위원장은 동탄 트램 사업이 지금껏 겪어온 위기와 어려움을 헤치고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애쓰고 믿어주신 주민 여러분과 동료들 덕분이라고 소회를 밝히며, “동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트램이 달리는 그 날까지 깊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