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 소속 학교 밖 청소년,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1/21 [09: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김○운 청소년(사진 왼쪽).  © 화성신문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졸업하고,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며 꿈을 향해 전진하고 있는 김(19) 청소년이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재현)는 지난해 1218일 수료자 35명을 대표해 송○○ 청소년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자인 김청소년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2005년부터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개인·단체와 건강하고 바른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청소년동아리를 발굴하여 포상·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자인 김운 청소년은 2017년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연계되어 중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와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했고, 국가공인 AT자격증 및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을 취득해 현재 세무회계 관련 대학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 스스로 변화하고 건강하게 성장함으로써 다른 청소년에게 모범이 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재현 센터장은 그동안 스스로 변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계속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김운 청소년의 수상을 축하하며, 검정고시 합격 및 취업으로 화성시꿈드림을 수료한 35명의 청소년의 성장을 축하한다앞으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변화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