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교초, 창업으로 놀아보자! ‘비즈 마켓’ 개최
수익은 학생 회의 거쳐 지역사회 환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1/27 [20: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방교 비즈 마켓에서 학생들은 경제 관념을 되새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방교초등학교는 17~19일 본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친환경 제품과 일상 속 문제 해결을 위한 SW기술 활용 창업 모델 등을 홍보, 판매하는 방교 비즈 마켓을 운영했다.

 

이날 얻은 약 140만 원의 수익은 학생 자치 회의를 거쳐 지역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다.

 

2017년부터 비즈쿨 사업을 지속해온 방교초는 올해 역시 진로교육과 연계한 기업가 정신 교육을 실시했다. 6학년을 대상으로 6개의 창업 동아리를 운영하며 주제에 맞는 제품을 실제로 제작했다. 이날 비즈 마켓을 통해 제작한 물품이 홍보, 판매됐다.

 

이번 창업 동아리는 제로 웨이스트운동을 주제로 활동했다.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친환경 제품 제작친환경 제품 사용 독려라는 운영 목표를 가지고 양말목 컵받침, 이면지 공책, 휴대용 쓰레기통, 드링킹백 등의 제품을 제작했다. 또 부스를 설치해 SW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창업 모델도 전시했다.

 

1학년 한 학생은 필요했던 물건인데 모양이 예쁘고 환경까지 생각한 거라니 더 좋다면서 빨리 사용해보고 싶다고 즐거워했다.

 

직접 판매에 참여한 한 6학년 학생은 제가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내고 제작까지 한 제품을 동생들이 사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