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선관위 “소액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해요”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1/19 [0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연말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정치후원금이 만드는 성숙하고 깨끗한 정치문화 조성을 위한 것이다.

 

정치후원금은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으로 구분된다.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기탁이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이 가능하다. 각 개인은 11만 원 이상 기탁 가능하고,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된다.

 

기탁방법은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용카드·포인트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요금 결제, 간편결제 등으로 기탁하면 된다.

 

화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후원금이 건전한 민주정치발전의 디딤돌이 된다면서 깨끗한 정치를 만드는 격려이자 사랑인 정치후원금 모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