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우리동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향남읍 마을의제, 우리 스스로 정해요”
향남읍주민자치회, 12월5일 제1회 향남읍 주민총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1/16 [15: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향남읍주민자치회가 제1회 향남읍 주민총회에 주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향남읍 주민 스스로 파악한 현안과 의제를 논의하기 위한 ‘2020 제1회 향남읍 주민총회’가 오는 12월5일 향남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1년도 향남읍 자치계획, 주민자치회 운영계획, 주민자치센터 운영계획 안이 각각 처리될 예정이다. 

 

향남읍주민자치회는 ‘2020 주민 주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해 향남읍 현안을 파악하고 마을에 필요한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교육·도시환경·복지·기타 분야에서 13개 의제를 도출한 바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이와 관련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의를 얻게 된다. 

 

특히 향남읍주민자치회는 의제를 선정함에 있어 온라인·현장 투표는 물론, 사전 투표를 병행해 주민참여를 극대화시키게 된다. 

 

이번 투표는 만 15세 이상의 향남읍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는 11월9일~12월5일 16시까지 향남읍 주민자치회 홈페이지(https://hnjumin.com)에서 진행되고, 현장 투표는 12월4일 10~16시까지, 12월5일 10~13시까지 향남읍 행정복지센터, 향남홈플러스 앞, 발안사거리 농협 하나로 마트, 향남 2지구 중앙광장에서 운영된다. 

 

제1회 향남읍 주민총회 개표식은 12월5일 16~18시 향남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향남읍주민자치회 관계자는 “화성형 주민자치회 시범 시행에 따라 올해부터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향남읍 주민자치회는 향남읍만의 차별성·지속성 있는 사업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민총회 및 향남읍 주민자치회 활동 관련 자세한 내용은 향남읍주민자치회 홈페이지(https://hnjumin.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