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업탐방](주)코비프코리아
“세균 없는 물 드시려면 체인지워터 이용하세요”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0/11/05 [10: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양슬기 (주)코비프코리아 대표  © 화성신문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주)코비프코리아가 깨끗한 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체인지워터를 개발해 화제다.

 

기존은 녹·스케일로 인한 상수도배관 내부의 문제점을 화학약품, 배관교체 등으로 해결하려 했지만 환경오염과 고비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체인지워터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한번에 해결했다. 무동력, 무약품, 친환경 기술로 녹 및 세균 감소율 99.9%를 기록했다.

 

오래된 공공기관은 물론 신축 공공기관도 인천서구처럼 급수재난을 당할 수 있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재 정부와 지차체들은 수돗물이 항상 깨끗하고 좋은 물인것처럼 강조하지만, 생활공간과 사유시설 내 상수도관은 녹물만 가득한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다. 현행법상 정부와 지자체는 생활공간 및 사유시설 전 외부 배관만 책임지고, 생활공간 내 상수도관은 개인이 관리해야 한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구축되지 않는다면 수돗물의 안전문제는 계속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 체인지워터 (주)코비프코리아 제품  © 화성신문



 

이러한 상황에서 체인지워터는 수시교체 가능한 논스케일(필터부)이 배관에 유입되는 외부 녹, 스케일을 원천차단하고, 특수금속이 내장된 이오나이저가 배관의 녹, 스케일 억제와 제거를 동시에 한다.

 

녹억제율은 99.9%, 탁도억제율 99.7%, 살균감소율 99.9%를 기록했다. 기존의 기술은 성능과 비용 둘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야 했지만, 체인지워터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를 효율을 낼 수 있다.

 

현재 배관스케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곳은 한국뿐 만이 아니다. 전 세계의 모든 산업과 가정에서도 피해가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다.

 

양승기 코비프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의 수돗물은 세계적 수준이지만 그 누구도 수돗물을 그냥 마시지 않는다코비프코리아는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수도꼭지에 입을 대고 마실 수 있는 세상을 만들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