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소방서, 초고층 건축물 재난대응훈련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28 [09: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서가 메타폴리스에서 초고층건물 재난대응훈련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22일 동탄에 위치한 동탄메타폴리스 아파트를 대상으로 2020년 초고층 건축물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울산의 초고층 건축물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중에 고층건물 화재 대응의 어려운 부분들이 재조명되면서, 화성소방서 관내의 초고층 건축물 화재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자위소방대 자기주도적 소방훈련 피난층 및 옥상층을 활용한 대피훈련 초고층 건축물 재난대응을 위한 소방시설 활용 화재진압 훈련 70m 고가굴절 사다리차량을 이용한 화재진압 훈련 공기안전매트 전개 훈련 초고층 전문 구조대(수원남부용인화성) 합동 인명구조훈련 유관기관(화성시청동탄경찰서) 합동 초고층 화재 대응훈련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 등 대상에 맞는 다양한 유형별 훈련을 진행했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초고층 건축물은 화재 진압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와 화재 초기대응이 중요하다선제적인 예방과 효율적인 대응으로 대형 재난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