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롯데장학재단, 학교도서관 도서 기증식
195개 학교에 5억4천만 원 상당 도서 제공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27 [17: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우측 세 번째)가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좌측 세 번째)으로부터 54,0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이재정)27일 남부청사에서 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과 학교도서관 북드림도서 기증식을 가졌다.

 

북드림은 롯데장학재단이 기증한 54,0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학교에 지원하는 것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각급 학교로부터 도서 지원 신청을 받아 2017년 이후 학생 수 200명 미만 신설 학교, 도서관 전문 인력 미배치 학교, 학생 1인 장서 비율이 낮은 학교 등을 고려해 초등학교 102, 중학교 46, 고등학교 47곳 등 총 195곳을 선정했다.

 

선정 학교는 이달 말까지 한 학교당 3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학교도서관 등에 비치해 학생 독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기증받은 책은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와 격려가 될 것이라며 책 읽는 문화 확산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 활동이 학교에서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