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송산포도축제, 비대면 판촉행사로 전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8/04 [11: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는 올해 95~6일 개최 예정이었던 8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산 방지·시민 안전을 위해 전면 취소하고 비대면 판촉행사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송산포도축제추진위원회는 최근 긴급위원회를 개최하고 코로나 19의 소규모 집단 감염이 확산세를 보이고 있고, 가을철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있는 상황이라며 정상적인 축제 추진이 어렵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다만 축제 취소에 따른 농가 피해발생이 예상되어 기존 야외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축제가 아닌 언택트(비대면)방식으로 판매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주요방식은 관내 기업체나 관공서를 대상으로 사전구매신청을 받아 농산물을 배달하는 배달 마케팅과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장터를 개설하고,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나 딜리버리(배달대행)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조향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송산포도축제가 취소됐지만 다양한 판촉행사를 통해 화성송산포도를 알리고 판매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송산포도축제는 매해 9월 첫째주 주말 궁평항에서 개최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화성시의 대표 축제다. 지난해에는 약 20만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아 약 1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