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감염병관리센터’ 신설로 신속 대응 나선다
향남 보건소 내, 3개팀 총 12명으로 구성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14 [09: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신종 감염병의 확산을 막고 신속한 대응을 이끌 컨트롤타워로 감염병관리센터를 향남 보건소내에 신설한다.

 

시는 기존에 2개과 12개 팀으로 구성된 보건소 조직을 감염병관리센터를 포함 3개과 14개 팀으로 확충하는 방안을 내놨다.

 

감염병관리센터는 감염병관리팀, 감염병대응팀, 보건방역팀 총 3개 팀에 역학조사관을 포함 12명으로 구성된다.

 

감염병관리팀은 법정 감염병 관리 수인성 감염병 및 의료관련 감염병 관리 호흡기 전담 클리닉 등을 담당하고, 감염병대응팀은 신종 감염병 대응 및 역학조사 지정 의료기관 관리 및 감염병 대응 비축물자 관리 환자 및 접촉자관리를 맡는다.

 

보건방역팀은 친환경 방역소독 소독업소 및 소독의무대상시설 관리 등에 집중하게 된다.

 

특히 시는 이번 개편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는 한편, 감염병과 방역에 대한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감염 유형에 따른 전략 도출, 민관 의료기관 및 전문인력 네트워크 구축 등 촘촘한보건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정부에서도 질병관리본부를 청으로 승격시키려는 것은 그만큼 감염병 관리의 중요성이 커진 것이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